캔바에서 전문가급 미디어 키트 만드는 방법
캔바의 템플릿 컬렉션을 사용하여 스타일리시한 미디어 키트 제작을 해보자. 관련된 기관의 언론 알림의 역량과 해당 부서의 알림 수준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것이 미디어 키트이다. 훌륭한 미디어 키트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은 해당 기관 노출팀이 새로운 미디어 커버리지를 끌어내는데 큰 도움을 주는 중요한 매개체이다. 오늘은 캔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창의력을 보태어 언론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매력적인 인터뷰와 기사, 리뷰를 작성하여 전문가급의 미디어 키트 만드는 단계와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1. 캔바로 시선을 끄는 미디어 키트 만드는 단계
흥미로운 정보만이 아니라, 시각적인 완성도도 고려하여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우선 계정을 만들고 자신만의 미디어 키트 디자인을 시작하자. 전문 디자인 템플릿이 많은 라이브러리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정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결정하거나, 스톡 이미지에서 이미지 결정을 한다. 이미지는 수정을 하거나 개성 있는 필터를 적용하고 텍스트는 편집한다. 완성된 디자인은 저장하면 된다. 템플릿 컬렉션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미디어 키트를 제작하자.
2. 캔바 템플릿으로 관심 끄는 전문적 미디어 키트 만드는 방법
미디어 키트를 사용하는 목적은 언론의 관심을 끌고 미디어를 통한 바른 방향으로 기업을 노출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브랜드 가치를 부각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이다. 브랜드와 서비스, 제품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담아야 하는 것도 필요한 일이다. 캔바의 미디어 키트 템플릿에 전문 그래픽 디자이너팀이 다양한 산업을 담아 제작해두었다. 어떤 산업군의 기업이라도 미디어 키트 템플릿을 이용한다면 전문적으로 만들 수 있다.
3. 캔바로 고유한 브랜드 스타일을 더하는 방법
기업의 컬러와 로고를 더하여 고유한 브랜드 스타일을 나타낼 수 있다. 저장되어 있는 PNG나 JPG, SVG 형태의 로고 이미지를 작업공간에 두고, 위치와 크기를 조정해보자. 툴바의 컬러기 에서 필요한 컬러를 정하거나, 색상 패널에서 원하는 컬러를 고른다. 헥스 코드를 입력하여 추가 기능을 더할 수도 있다. 브랜드 컬러는 풀 스팩트럼 컬러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4. 캔바에서 미디어 키트를 감각적 비주얼로 완성하는 방법
기업정보나 언론자료, 기사에 비주얼을 넣으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고화질의 이미지와 아이콘, 일러스트레이션들을 제공한다. 라이브러리 컬렉션에서 카테고리와 분야를 다양하고 적절하게 사용하여 디자인 요소를 결정하면 감각 있는 비주얼로 완성된다.
5. 캔바 미디어 키트 텍스트 서식 설정하는 방법
텍스트 도구를 사용하여 크기와 색상, 글꼴 유형, 강조, 투명도, 정렬들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에 맞는 다양한 방식으로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다. 텍스트는 번호가 매겨진 목록이나, 글머리 기호로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텍스트 상자 안의 모든 문자는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변경된 사항을 적용하고 싶다면, 텍스트 상자를 고르고 텍스트 도구에서 서식 옵션을 체크해준다.
6. 캔바 디자인에서 브랜딩을 적용하는 방법
미디어 키트에 브랜드의 로고와 글꼴, 색상을 입력하여 브랜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사이드 패널의 탭을 열어 폴더를 정하면 디자인에서 브랜딩을 적용할 수 있다. 이후 녹색의 이미지 체크한다. 완성되면 SVG, JPG, PNG 파일로 저장하면 된다.
7. 캔바로 미디어 키트 구성할 때 알아야 할 방법
미디어 키트를 구성하는 경우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요청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너무 완벽하게 구성된 미디어 키트보다 약간 여유 있는 형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해당 기관에 대한 뉴스스토리에 대해 흥미를 끌 수 있게 만든다. 해당 기관의 이미지와 연관시킬 수 있어야 하고,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호기심, 화제 전환을 위해 이벤트 배포 자료를 만드는 것도 좋다. 구성 목록은 배포물 내용의 CD나 DVD , 해당 인물의 연혁에 대한 비디오와 오디오 사진을 구성하고, 퍼블리시티 문서 등을 복합해서 구성 목록을 채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