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디자인활용법

캔바 포스터 전문가처럼 만드는 방법

캔바맘 2022. 6. 13.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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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바 포스터 전문가처럼 디자인 도구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캔바 포스터 전문가처럼 디자인할 수 있다. 디자인의 경험이 없어도 가능하다. 간편하게 디자인 도구를 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원하는 분위기로 포스터를 편집할 수 있고, 전문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템플릿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템플릿을 사용하면 맞춤형 포스터를 몇 분 만에 제작할 수 있고, 캔바 포스터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게 제작하기 위한 필요한 모든 이미지를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다. 오늘은 디자인 도구를 이용해 캔바 포스터 전문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캔바 포스터 전문가 되려면 알아야 할 규격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캔바 포스트의 규격은 18,24인치 24,36인치 27,40인치이다. 적합한 용도를 알아보면, 18,24인치는 야외나 실내 모두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중간 크기이고, 24,36인치는 이목을 집중시키고 싶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고, 27,40인치는 지하철역이나 버스 정류장에서 이용하면 좋은 규격이다.

2. 캔바 포스터 전문가는 목적을 우선 생각한다

포스터를 만드는 목적이 무엇인지 목적을 분명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상품에 대한 홍보인가, 새로운 스토어 오픈에 대한 고지를 하는 것인가, 문화행사나 축제를 준비하고 알리는 것인가 이렇게 목적이 정확하지 않다면, 전달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없는 포스터가 된다. 목적에 맞는 타이틀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하고 , 포스터 전체에 어울리는 이미지와 칼라를 사용해 포스터 전체의 밸런스와 통일성을 가지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확실히 하는 것은 캔바 포스트 전문가가 우선 생각하는 내용이다.

3. 캔바 포스터 전문가처럼 정보를 배치하기

사람들의 시선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는지 생각하여 캔바 포스터에 정보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로형 텍스트라면, 시선은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Z패턴 지그재그로 읽게 된다. 사람들의 이런 시선의 방향을 생각하여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곳에 가장 전달하고 싶은 핵심 정보를 배치하는 것이 사람들의 기억에 남는 좋은 방법이다.

4. 캔바 포스터 전문가가 사용하는 포인트 칼라

전체적인 색상 조합을 생각하여 포인트 칼라를 사용한다. 깔끔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3에서 5가지 정도의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브랜드 홍보하는 포스터라면 브랜드에 맞는 색상과 글꼴을 포함시키고,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포스터 바탕색과 정반대의 포인트 칼라를 사용해서 눈에 띄게 포스터 디자인을 할 수 있다.

5. 캔바 포스터 전문가는 여백을 활용한다

포스터에 여백을 만들어 보기에 한눈에 보기 편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 방법이다. 디자인이나 그래픽을 너무 많이 넣거나 전달하고 싶은 정보를 많이 담으면 실제로 중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알 수 없어 자신이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전달하기 어려운 포스터가 된다. 꼭 알아야 하는 정보만 명확하고 단순하게 포함하여 메시지를 전달한다.

6. 캔바 포스터 전문가가 행동을 이끄는 방법

막연하게 정보를 고지하는 것보다는 혜택에 대한 구체적인 조건을 제시하거나, 더 많은 사람들이 행동을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장치를 포스터에 포함시킨다면 더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전문가는 이런 방법으로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있다.

7. 캔바 포스터에 포함되어야 할 요소

대부분의 포스터는 광고를 목적으로 제작되고, 어떠한 정보라도 포스터에 추가할 수는 있다. 시간, 장소, 날짜와 같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이미지와 브랜드에 맞는 색상과 글꼴을 포함하는 것이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포스터일 경우라면 사용해주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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